사업분야
ATS/ATC 차상신호장치
개요
ATS / ATC 통합차상신호장치는 열차의 안전운행이 목적인 자동열차정지장치(ATS: Automatic Train Stop)와 자동열차제어장치(ATC: Automatic Train Control)를 통합한 시스템으로 최적의 신호장치를 구축하여 ATS와 ATC구간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.
차상신호장치는 ATS/ATC Rack, 운전자현시장치(ADU), ATC Antenna, ATS Antenna, ATS Antenna 접속함, 속도발전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![](http://www.csin.kr/wp-content/uploads/2019/01/2.ATS_ATC_Rack_국문.png)
주요기능
ATS, ATC 기능
점제어 다 변주, 연속 속도조사 방식의 ATS기능과 지상 연속 속도코드 조사 방식의 ATC기능을 통합하였습니다.
ATS•ATC 신호 체계간 자동절환 및 수동절환 기능이 있습니다.
출발전 자가진단 시험
차량이 기지에서 출발하기 전에 가상의 운행 시퀀스대로 ATS/ATC 장치를 동작시켜 신호, 제동 장치의 이상 유무를 사전에 파악하여 열차의 안전운행을 확인하기 위한 시험 기능을 제공합니다.
이중계 설계
이중계 설계가 적용되어 운행중인 운행계의 고장 시 대기중인 계로 전환되어 무순단 절체 운행이 가능합니다.
사용자 인터페이스
10.4” Touch TFT-LCD에 제한속도 등의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,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줍니다.
운전자가 비상운전, 15Km/h 운전, 출발전 시험 등을 화면 터치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.
운행기록기능
열차 운행중에 발생된 각종 운행 이벤트는 메모리에 저장되어 고장발생시 원인 파악이 용이하며 유지보수 업무에 활용이 가능합니다.
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LAN으로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.
ADU에는 본체로부터 전달받은 신호와 열차속도 등의 정보를 주기적으로 기록하는 대용량 메모리를 가지고 있으며 저장된 정보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.
적용사례
국내: 한국철도공사 전동차량
주요제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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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TS/ATC Rack
1계(주 운영계), 2계(보조 운영계)의 이중계로 구성되어 ATC 및 ATS 기능을 제어하고 열차와 구성품간에 상호 인터페이스를 합니다.
![](http://www.csin.kr/wp-content/uploads/2019/01/ATS_ATC.2.운전자현시장치.png)
운전자현시장치(ADU)
운전실에 설치되어 차상 ATS/ATC Rack으로 부터 전송되는 정보에 따라 차량의 열차속도, 도어상태, 제한속도 등의 운전 정보를 현시하고, 운전자에게 상황에 따른 청각적인 경고음을 알려줍니다.
• 10.4” TFT LCD, Touch Screen
• 자동화면 밝기 조절, Selt Test 기능
• USB를 이용한 S/W 업그레이드 및 로그정보 다운로드 기능
![](http://www.csin.kr/wp-content/uploads/2018/11/크기변환포맷변환ATS_ATC.3.ATC-Antenna-1-300x168.jpg)
ATC Antenna
전동차 전방 대차의 선두 차축 앞부분에 설치되며 레일을 통해 지상 신호설비로부터 전송되는 속도 코드 정보를 수신합니다.
![](http://www.csin.kr/wp-content/uploads/2018/11/크기변환포맷변환ATS_ATC.4.ATS-차상자-1-300x234.jpg)
ATS Antenna
ATS Antenna는 지상의 제어지점에 있는 ATS 지상자와 응동하여 변주신호를 ATS/ATC Rack에 전달하기 위한 장치입니다.
![](http://www.csin.kr/wp-content/uploads/2018/11/크기변환포맷변환ATS_ATC.5.차상자-접속함-1-300x194.jpg)
ATS Antenna 접속함
ATS안테나와 ATS/ATC Rack간 중간 접속함이며 배선의 설치 및 유지보수가 용이합니다.